
Random함수의 파라미터 seed값
랜덤수를 생성하는 함수 nextInt()를 제공하는 Random클래스 객체를 생성할때 seed값이라고 파라미터로 전달할 수 있다. 그리고 그 seed값을 기준으로 랜덤수를 추출하는 알고리즘을 돌리는데 아무것도 넣어주지 않으면 랜덤한 수를 뽑기에 가장 좋은 밀리세컨드값이 디폴트로 들어간다.
List를 사용하는 경우1 : list에 랜덤수를 넣는 방식
fun main() {
val random = Random()
val list = mutableListOf<Int>()
while(list.size < 6){
var ranum = random.nextInt(45)
if(list.contains(ranum)){
continue
}
list.add(ranum)
}
println(list)
}
Set을 사용 : 어차피 Set에는 중복되는 요소가 안들어가니 중복 제거 로직 단축
fun main() {
val random = Random()
val numSet = mutableSetOf<Int>()
while(numSet.size < 6){
var ranum = random.nextInt(45)
numSet.add(ranum)
}
println(numSet)
}
List를 사용하는 경우2 : 범위의 모든 수를 list에 넣고 섞은다음에 앞에 6개만 뽑기
fun main() {
val random = Random()
val list = mutableListOf<Int>().apply{
for(i in 1..45){ // 객체 초기화 함수 apply
this.add(i)
}
}
list.shuffle() //섞기
println(list.subList(0, 6))
}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| 컬렉션2 ) 코틀린 컬렉션의 종류소개(List, Set, Map) (0) | 2021.08.28 |
|---|---|
| 컬렉션1 ) 컬렉션 타입과 상속관계 (0) | 2021.08.26 |
| Scope Function (0) | 2021.08.21 |
| Kotlin vs Java (0) | 2021.08.21 |
| 데이터 타입 (0) | 2021.08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