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Kotlin

IntRange 타입과 난수 발생시키기

주사위  굴릴 숫자 범위 지정하기

 val diceRange = 1..6

범위를 이런식으로 줄 수 있다. 100..200 = 100~200,,

diceRange는 1, 2, 3, 4, 5, 6 을 값으로 갖고, 타입은 배열이 아닌 IntRange라는 또 다른 데이터 유형으로 시작점 부터 끝점까지의 정수 범위를 나타내는 데이터 유형이다.

시스템에선 이런식으로 해석한다,

val diceRange:IntRange = 1..6

 

 

램덤 숫자 출력하기

 val randomNumber = diceRange.random()
 //
 // 근데 IntRange객체를 그자리에서 만들고 random()을 시행할 수 있다
 val randomNumber = (1..6).random()

 

타입이 IntRange인 val에서 랜덤숫자를 생성하는 메소드 random()

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클래스의 동반자 companion object  (0) 2021.08.16
클래스 계층 구조란 무엇인가  (0) 2021.08.15
7) 클래스  (0) 2021.07.20
6) Nullable 과 NonNull  (0) 2021.07.19
5) 반복문  (0) 2021.07.16